소상공인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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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by ๑ᴖ◡ᴖ๑^^✧•̀.̫•́✧ 2022.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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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소상공인 지원이 300만 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2월 23일부터 지급이 시작되는 소상공인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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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지원 신청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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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 대상

국세청에 사업자등록이 된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소상공인 사업체로 개업일이 21.12.15일 이전이어야 하며, 당시에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1차 지원 신청 대상이었던 분들은 신속지급 신청으로 추가 증빙 서류 없이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21.12.18일 이후에 영업시간 제한 사업체가 아니지만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중 버팀목자금플러스 또는 희망회복자금 지급받은 사업체나 매출 감소 기준을 충족하는 소상공인도 대상이 됩니다.

 

■ 지원 제외

  •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업종은 사행성 업종,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의 전문직종과 금융 관련 업종 등입니다.
  • 22년 1월 이후에 긴급고용안정지원을 받은 경우
  •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 없는 조합
  • 집합 금지 및 영업제한 조치 위반 사업체

 

소상공인 지원 신청 방법

 

지원 신청은 온라인 신청을 원칙으로 지급공식 포털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 대상별 지급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소상공인 지원 대상별 지급 시기

 포털사이트 신청 방법 및 순서

  • 신청 사이트 개인정보 활용 등 동의
  • 사어자등록번호 입력, 지원 대상 확인
  • 본인인증
  • 입금계좌 정보 입력
  • 확인 후 입금

 

소상공인 지원 신청 기간

 

 

신청은 신속지급과 확인지급으로 나누어집니다.

 

■ 신속지급 

  • 신속지급 신청 기간 : 22.2.23일(수) 09:00 ~ 3.18
  • 대상 : 1차 방역지원 기수급자 중 2차 지원대상 및 지원기준을 충족하는 소상공인
  • 홀짝제 신청 : 23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홀수, 24일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짝수 신청, 25일 이후는 전체
  • 매출이 감소한 간이과세자의 경우 2.28일(월) 안내문자 메시지 발송

 확인지급

  • 확인지급 신청 기간 : 22.2.28일(월) 09:00 ~ 3.18
  • 방문접수 신청 기간 : 예약 후 3.7일(월) ~ 3.18
  • 대상 : 2차 지원요건을 충족하며 증빙 서류 제출 가능한 자

이상으로 방역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 지원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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